홈으로 즐겨찾기 등록

[국제신문] ‘2019 차세대기업인클럽 벤처대회’ 서류접수 시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38회 작성일 19-06-03 08:05

본문

‘2019 차세대기업인클럽 벤처대회’ 서류접수가 시작됐다.

부산 차세대기업인클럽(NENC, Next ENtrepreneur’s Club)은 올해 벤처대회 일정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2019 차세대기업인클럽(NENC) 벤처대회’는 창업문화 확산 및 유망 스타트업 발굴을 목적으로 매년 개회하는 대회로 차세대기업인클럽이 주최하며, 부산상공회의소, BNK부산은행,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KNN이 후원한다. 차세대기업인클럽은 부산(경남) 지역의 경영후계자 또는 2세 경영인의 상호 교류를 통한 경영 지식 함양과 기업가정신 고취를 목적으로 경영승계 관련 정보교류를 주요 활동으로 하고 있으며, 벤처대회 및 여러 사회공헌 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

벤처대회 공모전의 주제는 창업·벤처 관련 내용으로 제한이 없으며, 부산, 울산, 경남 지역에 거주하는 학생 및 일반인 예비창업자 혹은 창업 1년 이내의 기업(2019. 1. 1 기준)은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오는 30일(일)까지 홈페이지(www.nenc-mirae.kr)로 서류 접수를 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홈페이지 내 공모지원서를 작성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모델 소개서 1부, 팀 역량 소개서 1부를 자유양식으로 작성해 첨부해야 한다. 1차 서류심사는 사업의 역량, 사업의 열정, 구체성, 시장성 등에서 뛰어난 15~20개 팀을 선발해 다음 달 8일 발표한다.

1차 서류 합격자는 약 5분 분량의 프레젠테이션 동영상을 만들어 제출하며, 5, 6팀의 벤처대회 결선 진출자를 가려 9월 10일 ‘2019 차세대기업인클럽 벤처대회’를 실시한다.

지난해 9월에 열린 ‘2018 차세대기업인클럽 벤처대회’에서는 고등학생인 ‘IN SYNC’(학국과학영재학교-생활형 로봇팔)를 비롯해 6개팀으로 진행했다. 차세대기업인클럽대상 ‘LOAD’(UNIST-LAB ON A DRONE 시스템을 활용한 무인 자율 환경모니터링), 부산상공회의소회장상 ‘패러다임’(부산대-공부용 IoT 타이머), BNK부산은행장상 ‘파킹브라더’(부산대-목적지 기반 최적의 주차장 추천 서비스)가 수상했다.


벤처대회 심사 기준은 ▷제안한 아이디어와 관련된 사업분야에서 고객이 요구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는가?(사업 역량) ▷제안자의 아이디어에 대한 사업화의 의지 또는 열정은 어느 정도인가?(사업 열정)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와 해결 방법, 기대효과 등 제안하는 아이디어를 명확하게 설명했는가?(구체성) ▷제안한 아이디어가 목표로 하는 사업분야의 시장규모, 향후 시장 가능성, 시장 현황 등은 어느 정도인가?(시장성) 등이다.

2019벤처대회 수상자에게는 차세대기업인클럽대상은 상금 1000만 원,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상과 BNK부산은행장상은 상금 500만 원, 미래산업상은 상금 100만 원을 시상한다. 미래산업상(미래산업에 대한 아이디어 및 창의성만을 심사)은 복수선정이 가능하며, 지난해 벤처대회에서 고등학생들이 뛰어난 창의성을 발휘했지만 사업화 가능성에 대한 아쉬움으로 수상하지 못해 올해 신설했다. 이 외에도 수상자에게는 ▷NENC 소속사와 협업을 통한 사업화 기회 제공 ▷NENC 소속사에 대한 취업희망 시 가점 부여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을 통한 수상자의 투자유치 기회 제공 ▷창업 자금 및 R&D 지원 사업 연계 안내 등을 할 예정이다.

조민희 기자 core@kookj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