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즐겨찾기 등록

[부산IN신문] 유망 예비창업자 발굴, "2018 차세대기업인클럽 벤처대회" 공모전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28회 작성일 18-06-28 07:02

본문

[부산IN신문] 유망 예비 창업자 발굴, ‘2018 차세대기업인클럽(NENC)벤처대회 공모전’ 개최

부산 차세대기업인클럽이 주최하는 ‘2018 차세대기업인클럽(NENC) 벤처대회’에서 유망 예비창업자를 발굴해 미래를 밝혀줄 기업인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벤처 공모전을 실시한다.

차세대기업인클럽(NENC, Next ENtrepreneur’s Club)은 부산(경남) 지역의 경영후계자 또는 2세 경영인의 상호 교류를 통한 경영 지식 함양과 기업가정신 고취를 목적으로 경영승계 관련 정보교류를 주요 활동으로 하고 있다.

벤처대회 공모전의 주제는 창업·벤처 관련 내용으로 제한이 없으며, 다만 ‘중소기업창업지원법시행령’ 제4조에서 지정한 창업 제한 업종은 제외한다.

참가 자격은 △부산 울산 경남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팀원 중 절반 이상을 부ㆍ울ㆍ경 지역으로 함) △부산ㆍ울산ㆍ경남지역의 35세 이하 일반인 예비창업자 혹은 창업 1년 이내의 기업(2018. 1. 1 기준) △동일 주제로 타 공모전 수상 이력이 없는 자이다.

공모전의 일정은 오는 25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서류 접수를 하며, 1차 서류심사는 사업의 역량ㆍ사업의 열정ㆍ구체성ㆍ시장성 등에서 뛰어난 15~20개 팀을 선발해 내달 31일 발표한다. 

1차 합격자의 PT 동영상 접수는 8월 12일이며, PT 동영상 심사에서 3팀을 선정해 최종 결선대회 진출자를 8월 24일 발표한다. 최종 결선대회 및 시상은 9월 11일로 심사위원 평가 50%, NENC 현장 투표 50%로 결정한다. 

공모 심사 기준은 △제안한 아이디어와 관련된 사업분야에서 고객이 요구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는가?(사업 역량) △제안자의 아이디어에 대한 사업화의 의지 또는 열정은 어느 정도인가?(사업 열정)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와 해결 방법, 기대효과 등 제안하는 아이디어를 명확하게 설명했는가?(구체성) △제안한 아이디어가 목표로 하는 사업분야의 시장규모, 향후 시장 가능성, 시장 현황 등은 어느 정도인가?(시장성) 등이다.

벤처대회 수상자에게는 사업화 진행시 본사 부산을 원칙으로 한다는 전제로, NENC상은 상금 1000만 원 및 NENC 특별회원 1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상은 상금 500만 원, BNK 부산은행장상은 상금 500만 원을 시상하게 된다.

이외에도 수상자에게는 △NENC 소속사와 협업을 통한 사업화 기회 제공 △NENC 소속사에 대한 취업희망 시 가점 부여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을 통한 수상자의 투자유치 기회 제공 △창업 자금 및 R&D 지원 사업 연계 안내 △벤처 공모전 서울대회 및 국제대회 지원 등을 할 예정이다.

참가방법은 NENC 홈페이지(www.nenc-mirae.kr)를 통해 할 수 있다. 제출서류는 △공모지원서 △비즈니스 모델 소개서 △팀 역량 소개서 △PT 동영상(5분, 1차 서류 합격자에 한함)이다.

기타 이번 벤처대회 공모전과 관련해 자세한 문의는 NENC 홈페이지 내 문의 게시판을 이용하면 된다.

전찬호 기자 / busaninnews@naver.com